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음원수익 <논란 총정리!!> (+녹취록/문자)

by 강별래 2022. 11. 24.
반응형

 

이승기 노예계약 사건 요약

이승기는 가수 활동 18년 동안 137곡, 총 27장의 앨범을 발표했지만, 음원 수익으로 한 푼도 가져가지 못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승기는 15일 법무법인 태평양을 통해 후크에 음원 수익과 관련된 정산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해달라는 내용 증명을 보냈다.

 

유통 채널 별 음원 정산 내역서를 보면 이승기가 2009년 10월~2022년 9월 동안 벌어들인 음원 수익은 무려 96억원이다. 또 디스패치는 음원 수익 및 비용 등이 기록된 회계 장부 5년 치(2004년 6월~2009년 8월)가 유실됐다고 알렸다. 유실된 5년 치 음원 정산 자료까지 추측하면 실제로는 100억 원이 넘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 소속사가 어린 이승기를 데리고 와 돈도 안 주고 피를 쪽쪽 빨아먹었다는 것이죠...

이 사실만으로도 놀라운데 이후 알려진 이야기가 대중의 화를 더 돋웠습니다..

 

 

이승기 가스라이팅? 왜 지금이 돼서야 알려졌을까?

우선 이승기는 고등학생 때 데뷔를 했습니다.어린 나이에 가수로 활동한 이승기는 음원을 내고 정산을 요구했지만 소속사로부터 "네가 마이너스 가수인데 어떻게 정산을 해주니?" "앨범 홍보비가 얼마나 많이 드는지 아니?"은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 이 말을 들은 이승기는 자신이 마이너스 가수이고 오히려 소속사에 해를 끼치고 있다고 생각한 것이죠.

'내 여자라니까' 곡만 해도 얼마나 히트를 쳤는데 마이너스 가수가 말이 되나요???

가수로서의 행보보다 예능을 많이 뛰었던 이유가 이것이었나... 어떤 마음으로 노래를 불렀을지.. 안타깝네요.

 

 

노예계약 논란이 터지면서 이승기의 과거 발언들도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21년 11월 SBS 집사부일체에서 소통 부재로 인해 고충을 털어놓았던 이승기.

'2004년 데뷔해 어느새 18년 차 가수가 됐는데 제 위에 선배들이 아직도 고등학생으로 여기고 대해 소통이 힘들다.'

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는 형님 출연 당시 출연료 얼마 받는지 모른다는 이승기..

너무 순진하고 착해서.. 지금껏 속고 있었나 보네요.

 

 

소속사 실체 밝혀진 계기는?

 

소속사로 갈 문자가 이승기에게 도착한 것이 발단이었습니다.

 

1. 음원으로 삼천만 원 이상의 수익이 났다는 메시지가 이승기에게 도착함.

2-> 그걸 본 이승기는 선배에게 자신도 음원으로 수익이 났다며 이야기함.

3-> 선배는 이승기에게 '너 굉장히 돈 많이 벌어'라고 했고 이승기는 자신이 지금껏 한 번도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이야기.

4-> 선배는 의문을 가지고 정확히 알아보라고 조언.

5-> 이승기가 내용증명 요구하고 실체가 드러남.

 

 

그리하여 공개된 내용증명..

 


이승기가 2009년 10월~2022년 9월 동안 벌어들인 음원 수익이 무려 96억이라고 합니다. 그마저도.. 이승기가 가장 전성기였던 시절의 5년 치 자료가 유실되어 그때 수익을 제외한 게 저 정도입니다.유실된 5년 치 음원 정산까지 합하면 100억 원이 넘을 거라네요.. 대대적인 조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후크엔터 권진영 대표 반응/ 갑질 논란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


내용증명을받은후크권진영대표는17일후크의A이사와이승기매니저를긴급소환했다.23일디스패치가공개한당시녹취록에따르면권대표는이승기가내용증명을보냈다는사실에흥분을감추지못했다.권대표는A이사와이승기매니저앞에서“X발”이라며욕설을내뱉었고“내이름을걸고죽여버릴거야.내나머지인생을이승기죽이는데쓸거야”“X발새끼진짜야”라고했다

 

 

이 녹취록에는 이승기 씨 매니저의 발언도 담겼다. 그는 권 대표의 격앙된 발언에 충격을 받은 듯 “이제는 못할 것 같다. 나가겠다”라고 말한 후 “개무시 당하고 애들 앞에서 이승기 끝났다고 하고 너도 노선 잘 타라는 말을 하면 어떻게 일을 할 수가 있느냐”면서 그를 달래러 나온 후크 엔터테인먼트 이사를 향해 그동안의 울분을 쏟아냈다.

 

-> 이승기 죽여버리겠다는 소속사 대표...

 

녹취록 이외에도 과거 권 대표의 갑질과 소속 연예인을 대하는 태도가 속속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매니저에게 똑바로 노선타 라고 경고 날리는 대표..

밥 먹는 것도 눈치 봐야 하네요..

 

 

대놓고 개인카드 유도하라는 대표님...

ㅠㅠ아니 성실하게 활동하는 소속 연예인에게 이런 대우를 했다고요???

무려 후크엔터에서 18년 동안 활동한 이승기도 이렇게 대우하는데 다른 소속 연예인들은 어떻게 대우할지....

 

앞서해당소속사배우윤여정은지난2021년유튜브채널‘문명특급’에출연해“나는협찬을안받는게아니라안해준다.왜냐면늙은사람이입으면‘난이렇게안늙었다’고안산다더라”라고말해놀라움을자아냈다.

 

-> 늙어서 협찬 안 해준다는 소속사...

도망쳐.....

 

+ 회사 밖에서도 소문난 권 대표 갑질

서울의 한 루이비통 매장 VIP로 알려진 권 대표는 직원들에게도 폭언과 욕설을 했다고 한다. 루이비통 발렛 직원은 차량 배기음을 냈다는 이유로 권 대표에게 “야 이 새X야. 내가 지나가는데 왜 소리를 내냐. 너 때문에 위협감을 느꼈잖아. 여기 직원들 다 나오라고 해”라는 말을 들었다고 디스패치에 제보했다. 당시 직원은 엄청난 모멸감을 느꼈지만, 루이비통 직원들이 “원래 저런데 구매력이 대단해서 아무도 말을 못한다”며 위로했다고 한다.

 

 

공개적으로는 이렇게 말했답니다.

21일권대표는이승기음원정산논란과관련해“후크나저개인이법적으로책임져야할부분이명확히확인되면,물러서거나회피하지않고모든책임을지도록하겠다”고입장을밝힌바있다.

 

이선희는 정말 몰랐을까?

사제지간 이승기-이선희

이승기의 스승으로 알려진이선희 씨를 향해 대중들은 의문의 시선을 던지고 있다.

 

-> 왜냐하면 고등학생 때 밴드 활동하던 이승기를 데려온 게 이선희. 그리고 권진영 대표는 이선희의 매니저를 오랫동안 하다가 후크엔터를 설립한 것. 그렇기에 사람들은 이선희-권진영의 관계가 일반 소속사 대표와 소속 연예인이 아닌 특수한 관계일 것이라고 예상하는 것이죠.

 

이선희가 18년 동안 몰랐을 리 없다 vs 이선희도 어쨌든 소속 연예인이라 자세한 건 몰랐을 거다. 말이 많지만 이 점은 이후에 더 밝혀져야 알겠네요.

 

 

 

이승기 근황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씨가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 음원 수익 정산 문제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는 상황에서도 영화에 이어 예능까지 예정대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YTNstar취재결과,이승기씨는SBS새예능프로그램'집사부일체2'에합류,예정된스케줄대로조만간첫녹화에참여한다.

 

 

-> 저라면 18년 동안 속여왔다는 배신감에 정신 못 차릴 것 같은데.. 정말 대단하네요. 책임감인지 정신력인지..ㅠㅠ

모든 비리들이 드러나 그동안 못 받은 수익.. 꼭 돌려받기를 응원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 22/12/16일 업데이트

가수 이승기는 약 50억원을 시작으로 소송 경비를 제외한 정산금 나머지 금액 모두를 사회에 기부 하겠다고 밝혀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승기 지급금 전액 기부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승기 기부 54억원 전액 기부한다고 ?? 내용 정리!!

1. 일방적으로 정산,지급한 후크 가수 이승기씨가 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서 음원수익을 정산 못 받았다는 사실이 이슈가 되었었죠? 최근 후크엔터테인먼트에서 이승기씨에게 54억원을

kangstar01.com

 

권진영 대표 프로필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후크엔터 권진영 대표 프로필, 성별 <갑질논란 요약!!> +이승기

권진영이 누군가요?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입니다. 과거 이선희 매니저로 오랫동안 일했고 5000만 원을 가지고 2002년 7월 후크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습니다. 이선희를 통해 고등학생이었던 이승

kangstar01.com

 

 

 

 

 



+ *마지막으로 이승기씨의 사진들

 

 

 



반응형

댓글